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코스닥 사이드카 발동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똑같은 음식을 먹고 사람들마다 다른 맛으로
똑같은 음식을 먹고도 사람들마다 다른맛으로 인식을
하는경우가 있는데왜 사람마다 맛의 차이를 느끼는것인지
궁금합니다.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마다 특정 맛에 대한 기호가 다르고
입맛이 다르기때문에 동일한 음식을 섭취해도 다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음식의 맛의 영향은 유전과 그 외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 유전
맛을 제공하는 성분이 혀에 닿으면 혀에서는 그 성분을 인식하는 receptor (수용체)가 존재합니다.
그 수용체의 수와 민감성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유전적으로 초기에 결정됩니다.
다만, 노화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2) 그 외
심리적 상태, 신체적 상태 등에 요인을 받습니다.
심리적인 부분은 스트레스, 긴장 상태 등이 있습니다.
신체적인 상태는 포만감, 공복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노화의 정도에 따라서 맛을 느끼는 정도는 달라집니다.
그래서 동일한 음식이라도 사람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특히, 미각은 훈력을 통해서도 예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도 있으니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