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9.22
미세먼지에 효과가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요즘에는 미세먼지가 없이 공기가 매우 좋은데 이제 또 겨울이 오면 미세먼지가 많이 생길 것 같은데 미세먼지에 효과가 좋은 음식들은 어떤게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입자가 작은 황사와 미세먼지는 호흡기에서 걸러지지 않고 폐 속으로 들어가 기도를 자극해 기침, 가래, 염증을 유발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도라지, 생강, 배, 미나리,해조류(미역) , 마늘 그리고 물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귤. 미나리 . 녹차 미역 .도라지 . 배. 물 . 마늘 등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세먼지가 있으면 자꾸 목에 붙어 있기 때문에
물을 꾸준이 마셔 주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 다음에 도라지 나 생강차 같이 목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이 좋고
배 미나리 역시도 노폐물을 배출 해 주는 역할을 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미역이랑 다시마 같은 해조류도
효과적 입니다.
• 안녕하세요.
미세먼지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해조류 : 해조류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긴산은 미세먼지를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해조류로는 미역, 다시마, 김, 파래 등이 있습니다.
녹색 채소 :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 엽록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베타카로틴은 폐 기능을 향상시키며, 엽록소는 미세먼지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녹색 채소로는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깻잎 등이 있습니다.
과일 : 과일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 A는 면역력을 높이며, 식이섬유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과일로는 사과, 배, 오렌지, 토마토 등이 있습니다.
콩류 : 콩류에는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고, 단백질은 면역력을 높이며, 칼슘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콩류로는 콩, 두부, 렌틸콩, 병아리콩 등이 있습니다.
견과류 :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식이섬유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견과류로는 호두, 아몬드, 땅콩, 잣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