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건강을위해서 먹으면 좋은식재료에는
나이가 들면어 건강에 관심을가지게 되는데요 평소에 건강을위해서. 챙겨먹거나 자주섭취하면 몸에좋은 식재료에는 어떤것이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 예방을 위해 중요한 식재료로는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채소(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비타민, 식이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딸기, 블루베리),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한 통곡물(현미, 귀리),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연어, 참치), 불포화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 및 씨앗류(아몬드, 해바라기씨),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두부 및 콩류, 그리고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발효 식품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게 람유되어있는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선, 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칼슘이 필요하다. 나이가 들면 뼈 밀도 감소와 관련된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우유와 같은 칼슘이 풍부한 음료를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또한,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도와주므로 고등어와 같은 푸른 생선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생선을 통해 천연 비타민 D를 섭취하면서 뼈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엽산은 DNA 합성에 필요한 성분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과 세포 성장에 중요하다. 이러한 엽산은 시금치, 견과류, 콩류 등 다양한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건강과 염증 감소에 도움을 주며, 들기름과 푸른 생선에 풍부하게 들어 있다.
비타민 B6와 아연은 노인의 두뇌 기능 유지에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병아리콩, 토마토, 간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연은 미각과 후각을 유지하며, 굴, 게, 소고기 등에서 찾을 수 있다.
셀레늄은 세포 보호와 갑상선 기능에 필요한 미네랄로, 브라질너트와 같은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다. 그러나 셀레늄은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