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코쵸우 시노부
코쵸우 시노부23.04.25
블랙커피가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나요?
다이어트할때 보면 식단목록에
블랙커피가 들어가던데 블랙커피가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나요? 알려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메리카노 커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지 일부 조건 하에서에만 해당됩니다.
아메리카노 커피 자체에는 건강에 불리한 성분이 거의 없으므로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 마시는 음료로 적합합니다. 또한,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지방 연소를 돕고,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위해 아메리카노 커피를 마시는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당분이나 유지가 함유된 시럽 등의 첨가물을 첨가하지 않는 한, 커피 자체에는 건강에 불리한 성분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설탕이나 휘핑크림 등을 추가하는 경우는 추가 칼로리와 당분을 섭취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는 경우, 카페인 과다 섭취로 인한 불안감, 심장의 빠른 박동, 수면장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커피만을 의존하면 안됩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며, 커피는 그 외의 노력을 보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연구 결과로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도 된다고 결과가 있으니
한 잔 정도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