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결혼 6년 차로 답변드리자면….솔직히 해당 SNS, 커뮤니티의 글을 너무 믿지 말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욕하는 시어머님을 어디서 보셨을까요.. (진짜 궁금해서요..)같은 말이라도 듣는 사람 입장에서 느끼는 체감이 다라는 건 어느 정도 인정합니다. 실제로 저 뿐만 아니라 제 주변에도 시어머니 거의 욕을 하는 분은 없습니다.
어색하겠죠.. 불편하겠죠.. 서로 20~30년 동안 모르고 살았다가 결혼이라는 명분으로 갑자기 가족이 되었는데.. 안 그런 게 이상하겠죠.. (딸처럼 대하겠다 이런 말은 절대 믿지 마시고요) 다만, 그럴 수 있다는 거지 실제로 욕하거나 하는 부분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에 내용을 더 풀어주시면 조금 더 답변드리겠지만 현재 내용으로는 이 정도로 마무리를 지어야겠네요.
요약하면
SNS, 커뮤니티를 너무 믿지 마세요
친가든 처가든 어차피 일 년에 몇 번 안 만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