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안녕하세요 배나온노인장입니다. 인터넷고민글처럼 시어머니 시누때문에 결혼고민하는 거라면 시어머니들이우리나라 저출산의 원인인가요?

안녕하세요 배나온노인장입니다. 인터넷고민글처럼 시어머니 시누때문에 결혼고민하는 거라면 시어머니들이우리나라 저출산의 원인인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moyathis입니다.

    시댁식구 때문에 결혼이 고민이라고 그것이 저출산의 원인은 아니지 않을까요?

    현재의 사회구조, 미혼인 사람들의 인식이 원인이 아닐까요?

    요즘 웬만해서는 집사기도 힘들죠.

    먹고 사는 문제가 난재이다보니 그런것이 아닐까요?

    또 예전처럼 자녀를 출산해야 한다는 의식도 시들한것 같아요.

    내인생 즐기면 되는것 아니냐

    자녀에게 얽매여 살수 없다는 인식들도 큰 몫을 하는것 같아요.

  • 우리나라의 저출산의 원인은 꼭 시누이나 혹은 시어머니 때문이라고 보기는 힘들며 이러한 부분들이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는 있겠지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육아에 대한 부담감 그리고 맞벌이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육아에 대해서 비용이 너무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등이 이유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빨리걷는 거북이 입니다

    요즘은 시어머니 시누이떄문에 결혼을 꺼려하는 경우보다

    애초에 남자가 만날만한 감살함을 여성이 없어서 교제자체를 안하는 경우가 꽤많습니다.

  • 질문자님 저출산의 원인은 어떠한 한 가지의 이유가 아닙니다 다양한 사유로 결혼을 꺼리며 출산도

    하지않을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사회적으로나 정책 적으로 해결 방안을 제시해야 할 것 입니다.

  • 저출산의 원인을 우선 하나의 문장으로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시누이도 있고 경제도 있고 성별 갈등 등 다양한 것이 있습니다. 이런 것이 모두 모여서 갈등을 만든다고 하는 것이죠. 이를 잘 보고 판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점을 넓게 보길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고민 중 하나는 시어머니나 시누이와의 관계 문제입니다. 이런 가족 간 갈등이 결혼과 출산을 망설이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일 수 있지만, 이를 저출산의 주요 원인으로 단정짓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사실 하나라고 하는 것은 이런 것이 문제가 되고 줄어든다고 하면 크게 도움이 되는 것도 맞습니다. 물론 경제적인 것이 더 크다고 보지만 이런 것이 없어지고 법으로 시어머니 법이 만들어 지면 확실히 더 결혼할 가치가 생기긴 합니다. 물론 이런 것을 떠나서도 결혼을 하지 않는 사람은 여전히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