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1일 1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데 다이어트가 끝나고 나서 요요가 오지않을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1일 1식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데 다이어트가 끝나고 나서 요요가 오지는 않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로 영양을 충분하게 섭취하지못한다면 요요가 올 확률이 높을것으로 보입니다.
1일 1식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요요 현상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후의 원래 식습관으로 돌아가면 체중이 다시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속 가능한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하며, 식사 빈도를 줄이는 대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후에도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 요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해당 방법은 요요가 올 가능성이 높긴 해요
1일 1식이 빠르게 다이어트는 되는데 또 기초대사량은 떨어져서 요요가 금방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