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이나 피곤해서 커피를 마셨는데 졸린 이유는 뭘까요?

커피를 마셨는데도 졸음이 쏟아질때가 있습니다

나른해 질때도 있고요

졸음이나 피곤을 덜어내려고 카페인을 섭취했는데도 효과를 못보는 이유가 뭘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커피를 마셨는데도 졸음이 달아나지 않는 이유는 카페인은 몸에 바로 흡수되지 않고

    먹고나서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카페인을 덜 흡수하는 사람들도 있어서

    카페인의 영향을 잘 받지 않는 체질일수도 있어서

    피곤하거나 졸음이 올때 별 효과가 없는것 같아요.

  •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먼저 단순히 커피 효과가 돌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거나 너무 피곤하면 효과가 느리거나 안 나타날 수 도 있어요.

    그 다음으론 유전적으로 커피 성분을 잘 분해하는 속도가 달라서 그 차이일 수 도 있고요.

    아니면 밥을 먹은 직후거나 커피의 설탕이 많다면 혈당이 증가해서 나른해질 수 도 있고요.

    마지막으로 이게 가장 위험한데 너무 많이 마셔서 내성이 생겼을 수 도 있어요. 그러니 증상 한번 잘 확인해보고 언제 특히 졸린지도 확인하고 혹시 모르니 너무 피곤하다면 병원 가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아프지 말고 건강하세욥!

  • 카페인은 개인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자기전에 커피를 마십니다. 카페인이 영향이 없는 체질들이 꽤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졸음이나 피곤을 쫏으려고 커피를 마시다가 지금은 맛으로 먹습니다.

    아마도 졸음을 쫒으시려면 커피보다는 육체적인 노동을 제안드립니다. 책상을 정리하던지 아니면 회사 바닥을 청소하시던지 그것도 아니면 같이 일하는 동료를 위해 커피를 사러 다녀오시던지...여튼 육체적인 움직임으로 쫒으셔야합니다.

    카페인이나 세수정도로는 졸음 쫒기 힘듭니다.

  • 카페인이라고 누구나 똑같이 효과를 보는 건 아닙니다.

    잘 받는 체질이 있고 아무리 마셔도 잠이 오는 체질도 있습니다. 

    체질 차이일수도 있고 이미 카페인을 과다섭취 하셨으면 몸이 그 이상의 카페인을 원하거나 잘 안 받는 체질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