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피를 맑게 하는 식단 구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피가 맑지 못하면 여러 병의 근원이 되는데, 피를 맑게 해주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해야 하나요?
어떤 음식 위주로 식단을 짜야 하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당근에 잇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이 좋으며
생강의 성분이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고 두부의 단백질과 리놀렌산이
혈액에 응고되어 있는 지방을 분해를 시켜 줍니다.
위의 것으로 식단을 만들어 보세요~
땅콩과 호두, 아몬드 같은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은 혈소판에 작용해 혈액이 뭉치는 것을 방지해 준다. 토마토, 호박, 시금치, 피망 등의 녹황색 채소에는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깨끗한 혈액을 만들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미역에 함유되어 있는 알긴산은 피를 맑게 해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
RDA 모바일 포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