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물 기반 식단이 육식 기반 식단보다 수명 연장에 유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식물 기반 식단이 육식 기반 식단보다 수명 연장에 유리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식물성 식품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 식이섬유 등의 영향이 크게 작용하는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물 기반 식단의 경우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어 염증 감소와 심혈관 건강 개선에 유리합니다. 따라서 대사 질환과 만성질환 위험을 줄여 수명 연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아닙니다.
많은 유튜버?" 인플루언서가 비건으로 하다가 오히려 건강이 망가진 경우가 많아요
가장 좋은건 동물성과 식물성을 같이 먹는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