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남자 갱년기에좋은 음식과 증상을 없애는법 알려주세요
남자 갱년기 증상 때문에 일상생활이 조금 힘들고 밤에 잠을 잘 못자는데 남자 갱년기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어떤것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남자 갱년기 증상을 없애는 것은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남자 갱년기 증상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테스토스테론의 감소에 의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남성 갱년기 증상은 완화할 수는 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2가지입니다.
1) 운동_무산소(헬스)
생리학적으로 무산소 운동을 하면 근육은 테스토스테론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야 근육의 성장이 촉진되고 근육 비대도 일어납니다. 무산소 운동을 하면 테스토스테론의 증가로 갱년기 증상이 조금 완화될 수 있습니다.
2) 건강기능식품 섭취
비수리추출물, 호로파종자 추출물 등 남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 있습니다. 그것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상 시험도 완료되었고, 왜 남성 갱년기 증상이 완화되었는 지 등에 대한 연구도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실 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남성 갱년기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인 야관문이 있습니다.
해당 성분은 남성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잇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