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상인

궁금한상인

채택률 높음

청년적금인가 70만원씩 넣고있는데.. 이번에 무슨 적금 나와서 갈아타라는데... 차이가 얼만큼 날까요?

안녕하세요.

비교된게 없어서 그런데

청년적금인가 70만원씩 넣고있는데.. 이번에 무슨 적금 나와서 갈아타라는데... 차이가 얼만큼 날까요?

5년짜리 70만원씩 넣고있었는데 아마 1년반정도 남았는데..

갈아타라고 자꾸 문자가 옵니다.

갈아타면 50만원씩 3년인데

1년반남은거와 갈아타서 3년 넣는거 어떤게 이득일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이미 오래 납입하여 만기가 1년 반밖에 남지 않은 기존 적금을 깨면 정부 지원금과 이자 혜택을 손해 보게 되므로 새로운 상품으로 갈아타지 말고 현재 적금을 끝까지 유지하여 만기 자금을 수령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70만원이면 이미 청년미래적금 월 한도 50만원을 넘는 금액입니다

    어차피 두개 모두 운용할 순 없기때문에 문의를 하셔서 어떤 것을 선택하는게 유리할지 예상표를 확인하신 다음 갈아탈지 유지할지 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차피 갈아타는 조건이어야하고 해지를 먼저 하시면 안되세요

    청년미래적금도 조건이 존재하기 때문에 조건에 해당하는지도 확인하셔냐 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미래적금으로 전환하라는 안내인데

    청년도약계좌 완납이 1년반정도만 남았으면 완납하시는게 유리합니다

  • 안녕하세요. 채정식 보험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볼 때 현재 1년 반 남으셨다면 그냥 유지하시는 것이 더 이득이라 생각합니다 갈아타시면 원금도 줄고 수령액도 적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