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미래적금 갈아타기 하시나요??

청년 도약계좌를 넣고 있었는데

이번에 나오는 미래적금으로 갈아타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중소기업에 종사하고 있지 않아서 우대형은

아니지만 일반형에는 해당되긴 해요

도약 계좌는 24년도 3월쯤 가입해서 70만원

넣고 있는데 아직 우대이율 조건 충족을 못해서

4.5% 은행 이자를 받고 있어요 그대로 유지를

하는 게 좋나 싶긴 한데 3년 이후로는 변동 금리라고

해서 그게 또 걱정이더라구요 ㅠㅠ

저랑 비슷한 조건이라면 갈아타기 하시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네, 비슷한 조건이라면 저는 청년미래적금으로 갈아타는 것이 유리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3년 이후(37개월차)로는 변동 금리가 4.5% --> 3.0%로 떨어집니다.

    청년미래적금의 경우 기본 5%에 은행 우대(2~3%p)를 포함하여 최대 7~8% 수준입니다.

    고정이라 변동 리스크도 없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7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김승훈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라면 도약을 유지할 것 같습니다.

    70만원씩 꾸준히 넣으셨고, 앞으로도 넣을 수 있는 환경이신 것 같은데

    그렇다면 5년짜리의 장기간 & 높은 금액대를 유지할 수 있는 정부적금은 흔치 않습니다.

    희망적금도 나쁘지 않다고 하나, 전체적인 기간과 금액 총액이 적다 보니

    만기 시 금액이 적을 수 밖에 없고, 만기 후에 이와 유사한 혹은 더 좋은 상품이 있으리란 보장이 없습니다.

    도약을 유지하면서도 추가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 생길지도 모르구요.

    이에 현재 급하게 도약의 돈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유지가 좋다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