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락스로 청소할 때..! 공기중에 흡입해도 되나요?

오늘 락스로 창틀이며 곰팡이 대청소를 했는데 문득 궁금해서요!

마스크를 끼고 환기를 시키면서 하긴했지만, 공기중에 무조건 흡입했을 것 같은데 몸에 많이 안좋은가요?

추가로 얼마나 환기하고나야 괜찮은건가요?

냄새가 사라졌을 때? 1-2간후? 답변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락스는 굉장히 유익한 위생제품이지만 잘 못 사용하면 죽음에 이를수도 있습니다. 염소가스가 배출될 수 있기에 절대 뜨거운 물과 함께 쓰시면 안 되고 산성용액과 섞어서 사용해서도 안 됩니다. 찬 물과 함께 사용하시고 락스에서 나는 냄새는 살균이 진행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사실 락스는 반응이 일어나기 전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럼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냄새가 올라오면 환기를 잘 해 주시고 정해진

    시간이 있다기보다 냄새가 빠질 때까지 기다리는게 좋을 것 같네요. 

    채택 보상으로 5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락스 사용시 나는 냄새는 유기오염물과 반응해서 생기는 클로라민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눈이나 호흡기 점막에 자극을 주긴 하지만

    아주 위함한 성분 까지는 아니므로 환기만 잘 되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락스를 뜨거운 물에 섞거나 산성 물질에 섞으면 독가스인 염소가 나올 수 있는데

    염소 가스는 락스냄새랑 완전히 다른 냄새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