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채식만을 하면서도 근육을 만들수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채식만을 하면서도 근육을 만들 수 있을까요 ?
비건이신 분들의 경우 채식만을 하면서 근육량도 유지하려면,,, 어떻게 생활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분들만의 식단이 궁금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건 식단에서도 충분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렌틸콩, 병아리콩, 두부, 템페, 퀴노아 등은 고단백 식품으로, 근육량을 유지하고 대사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육량이 유지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칼로리 소모가 증가하고, 체중 감량이 더 수월해집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채식만으로도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인 콩, 렌틸콩, 견과류, 씨앗, 퀴노아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