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이번달 급여 소급적용 하려는데 사대보험 이해가 안되요 잘 알려주실 분 계신가요 ㅠㅠㅠㅠ
안녕하세요. 연봉 2600만원으로 달에 약 216만원으로 지급해야했는데, 실수로 지금까지 194만원을 지급하고, 사대보험 신고도 194만원으로 신고를 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제 세 달지급째인데 월급 전이라 5월 급여에 + 44만원(두 달 미지급액)을 합산하여 사대보험 및 소득세를 재계산하여 반영 후 보수월액변경신고를 할 예정인데요,, 제가 이해가 좀 안 가서요 예를들어 원래 국민연금이 92240원(194만원신고상태)이 고지분인데 이번에 소급반영해서 계산하면국민연금 128,530이 나오잖아요 이 12만원은 3.4월에 못냈던게 계산되서 나온건가요? 아님 단순 이번달에 급여가 상승해서 된 금액인건가요 ? 또한 재신고 후에 당연히 보수월액이 높아지니까 고지분이 올라가는건 아는데, 3,4월에 대한 징수분이 6월에 또 포함되는건가요 ? 그럼 이중으로 과오납되지 않나여... 지금 너무 헷갈리고 이해가 안되서 괜히 손해인가 싶고 뭐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원래는 다들 합산 반영한다고는 하는데 그럼 나중에 고지분에 또 추가되지 않나, 과오납 아닌가 싶고 제가 이해한 게 맞는건지 싶어요 쉽게 잘 알려주실 분 있나요 ... 약간 제가 오해하고있는거같아요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