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얀굴뚝새243
중간중간 누룽지를 tv 보면서 간식으로 먹는데, 누룽지를 매일 먹는 습관이 살찌는 습관일까요?
남편은 아침에 누룽지를 끓여서 먹고 저는 과자와 빵대신 누룽지를 씹어서 먹습니다.
원래 간식을 전혀 안 먹고 과일 정도로만 조금 먹고 말았는데 과일도 당분이 있어서 살이 찌더라구요.
끓여먹는 누룽지와 그냥 딱딱한 누룽지는 차이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영양적 관점에서 끓여
먹는 누룽지와 딱딱한 누룽지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재료(밥)에서 유래했기에 큰 영양 성분 차이는 없습니다. 둘 다 주된 영양소는 탄수화물이며, 밥을 얇게 눌러 익힌 것이므로 소화가 용이한 편입니다. 다만, 끓여 먹는 누룽지는 수분 함량이 높아 부드러워지고 포만감을 더 빨리 느낄 수 있는 반면, 딱딱한 누룽지는 씹는 과정에서 침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 부담이 적을 수 있지만, 씹는 행위 자체가 포만감을 덜 줄 수 있어 의도치 않게 더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국, 섭취하는 양과 첨가물(설탕, 기름 등)에 따라 칼로리나 혈당 반응에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한 줌으며 과자 대신 괜찮지만, 칼로리가 있으니 과량을 살이 찔수 잇어요
참고로 끓여먹으면 포만감이 높아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