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대체로명쾌한계란후라이
요즘 자꾸에 3시나4시쯤에 한번씩 깨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유가있나요?? 잠은 곧바로 다시들어요 꼭한번씩 깨요 ,, 이유를모르겠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애기콩
새벽 3~4시에 한 번씩 깨는 건 생각보다 흔한 일입니다. 수면 주기가 바뀌는 시간대라 잠이 얕아지면서 잠깐 깰 수 있고, 스트레스나 피로, 카페인, 수면 습관 변화가 있으면 더 잘 깨기도 합니다.
다행히 깨고 나서 바로 다시 잠들고 낮에도 크게 피곤하지 않다면 대부분 큰 문제는 아닙니다.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밤중에 잠깐 깨지만 기억을 못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깨는 횟수가 점점 늘어나거나 다시 잠들기 어렵고 낮에도 피곤하다면 그때는 수면 습관이나 건강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말씀하신 정도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ㅎㅎ
채택 보상으로 60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달달한감귤띠
스트레스 or 생활패턴으로 자리 잡혀서입니다.
저도 예전에 새벽에 잠깐 깨는 게 패턴으로 잡혀서 근 몇 주동안은 계속 그렇게 생활햇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