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칭한친구 축의금 얼마 해야 할까요ㅜㅜ

대학교에서 만난 동기인데 대학교에서 둘도 못한 친구였다가 졸업을 한 뒤 가끔 안부 물으면서 연락 하는 친구입니다 근데 결혼한다고 오라고 하는데 축의금 얼마나 하는게 좋을까요?! 전 이제 돈 번지 2달 밖에 안됬는데...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친하신 친구라고 한다면

    그래도 최소한도 10만원 정도는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말 친한 친구라면 축의금도 중요하지만

    결혼식 날에 반드시 참석을해주세요.

    채택 보상으로 3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친한 사이라면 20만원 이상 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친한 사이라는 것은 결국 축하하는 마음도 크다는 것인데 축하하는 마음이 큰만큼 그에 맞는 금액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정말 친한친구결혼식이라면 그래도 일도하시니 20만원이상은 하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본인이 돈이없다면 본인 생활에 맞게 하시면 되겠죠.

  • 학교 다닐 때는 친했다가 졸업한 뒤로는 가끔 전화 통화한 사이라구요 이제 일한지 두 달밖에 안 됐으면 그냥 10만원하고 식사하고 오시면 딱 적당할 것 같습니다

    돈 번지 얼마 안됐는데 무리해서 하는것도 좀 그러네요 그냥 10만원 적당한 것 같아요 형편대로 하는것이 좋지요

  • 저는 다시돌아온다는 생각으로 30햇엇던 기억이나네용 

    친한친구라고하니까 나중을 생각해서 정성을 보여주시는게 낫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