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의로운청설모283
생선 눈알이 영양가가 높나요?
생선 눈알을 먹으면 고단백질이라고 들었는데
실제로 생선살보다 생선 눈알을 먹는것이 영양가가 높은지 문의드립니다.
답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생선의 눈에는 비타민B1과 DHA가 많습니다.
사람에게 비타민B1이 부족하면 시신경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또 생선의 눈 뒤쪽에 있는 안와지방에는 DHA가 많은데 DHA는 망막의 주된 영양소로 외부섭취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물고기 눈을 먹으면 시력이 좋아질까? - 헬스경향 (k-health.com)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선 눈은 많은 사람들이 잘 드시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생선 눈에도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타민 A, B2 등이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