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많이빨간리소토
젤네일 하다보면 점점 손톱이 얇아지고 찢어지기 쉽더라구요 왜 그런건가요??
영양분이 부족해서 잘 못자라는건지? 아니면 네일한다구 그라인더로 갈아내서 그런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애기콩
젤네일을 계속하면 손톱 표면을 갈아내는 과정 때문에 보호층이 얇아져서 손톱이 약해집니다. 제거할 때 아세톤 사용으로 건조해지는 것도 영향을 줍니다.
영양 부족보다는 반복적인 연마 + 건조 손상이 주요 원인입니다.
응원하기
그래도담대한코알라
젤네일을 오래 반복하면 손톱 표면이 얇아지고 약해질 수 있습니다.
젤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손톱 층이 함께 벗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톱이 건조해지면 쉽게 갈라지거나 부서질 수 있습니다.
영양 부족이나 잦은 물·세제 사용도 손톱을 약하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손톱 건강을 위해서는 젤네일을 쉬는 기간을 갖고 보습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