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얀굴뚝새243
뇌건강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살 뺀다는 핑계로 탄수화물 자체를 아주 멀리하고
최소한만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억력이 감퇴되는 것 같고
예전 같지 않네요.
좋은 탄수화물을 먹으려고 노력은 합니다만 또 뇌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는지 알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은 뇌의 에너지원으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탄수화물을 지나치게 제한하면 뇌가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받지 못해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탄수화물을 완전히 배제하지 말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을 중심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연어, 고등어, 참치, 견과류, 아마씨유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 베리류, 브로콜리, 시금치, 토마토, 양파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육류, 생선, 계란, 콩, 두부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 과일, 채소, 통곡물, 콩류 등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메가3 오메가6 등이 풍부한 등푸른생선, 호두 등의 견과류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뇌건강에 좋은 음식은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고등어 참치 꽁치 같은 등푸른 생선이 좋으며
호두 아몬드 같은 견과류도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