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7.01
도토리에 풍부한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도토리묵을 즐겨먹고 있는데 간혹 많이 섭취할 때가 있습니다. 도토리에 풍부한 영양소는 무엇인지, 아떤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과도하게 많이 섭취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에는 어떤게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1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도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아콘산이라는 성분으로 하여금 체내 유해한 독소 및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도토리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50칼로리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 생성에 쉽게 생성되어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합니다.도토리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손상된 세포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방지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도토리의 부작용은 타닌 성분이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긴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를 할 경우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도토리묵은 식이섬유, 단백질,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도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세포와 조직을 구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도토리묵은 또한 철분,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로 인한 문제점은 일부 사람들에게서 소화 장애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을 섭취하고 개인의 식이 요구에 맞게 다양한 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