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85
신속한까마귀28524.03.21
아침에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 마시면 영양 성분이 파괴 되나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아침에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서 마시려고 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과일이나 채소를
그냥 먹는게 좋다고 하는데 혹시 갈아 마시면 영양 성분이 파괴가 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일과 채소는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 쥬스 등으로 섭취하는게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고 먹는 좋은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을 갈아서 마시게되면 섬유소가 가장 많이 파괴되며 미량의 영양소도 파괴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 마시는 것은 소화가 용이하고 영양 흡수율이 높아지지만, 일부 영양 성분이 파괴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세포벽 손상으로 인한 항산화 기능 감소 및 열에 약한 비타민 파괴 등이 원인입니다. 그러나,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들이나 채소를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에 유용하며, 영양 균형을 맞추기 위한 선택적 방법입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설탕이나 시럽을 첨가하지 않는 것이며, 믹서기 사용 시간을 최소화하여 영양 성분 파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갈아서 바로 마시는 것이 좋으며, 갈아 마시는 경우 보다는 과일이나 채소를 통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서 드시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물론 생으로 그냥 드시는 것 보다는 조금 부족할 수는 있지만 그렇게까지 염려 할 수준은 아닙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 마셔도 영양 성분은 파괴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갈아 마실 경우 소화가 빠르고 영양소의 흡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일이나 채소를 갈아 마시는 과정에서 일부 섬유가 파괴될 수 있으므로, 영양 섭취를 위해서는 신선하고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조리되지 않은 형태로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