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9.27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에는 무엇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눈밑 떨림이 증상이 요즘 나타나서 마그네슘을 먹으려고 하는데,
영양제보단 평소 식단으로 보충하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에는 무엇들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견과류 씨앗 아몬드나 캐슈넛등이 마그네슘이 많은 대표식품입니다.
이외에도 호박씨, 피칸, 해바라기씨, 땅콩 그리고 아마에도 마그네슘이 풍부랍니다.
통곡물, 통밀빵, 아보카도, 짙은 색의 잎 많은 채소. 콩류 제품도 훌륭한 마그네슘 식품이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기름진 생선, 당근.다시마 .바나나 .톳.콩류.견과류 .씨앗.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그네슘 같은 경우는 주로 견과류 많이 들어 있는데 캐슈 나 호박씨 아마씨 등이 많이 들어 있고 귀리나 우유 브로콜리 옥수수 등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눈밑 떨림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눈밑 떨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견과류: 아몬드, 호두, 잣, 캐슈넛, 피칸 등
씨앗: 아마씨,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근대 등
통곡물: 현미, 보리, 귀리 등
콩류: 두부, 렌틸콩, 완두콩 등
바나나
초콜릿(다크초콜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