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실유시785
고지혈증이 있으면 어떻게 대처 하는게 좋을까요
운동이 좋은건 알겠는데요 운동 말고 식이조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지혈증이 쉽게 풀이하면 어떤 상황인가요? 몸에 해로워 질 수도 있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거는 식이섬유가 좋긴 해요
식이섬유가 장에서 쓸개즙과 결합해서 밖으로 배출이 되는데요
새로운 쓸개즙을 만들때 콜레스테롤을 사용하면서 고지혈증이 개선이 되는 원리랍니다.
또한 항산화제 등도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준답니다.
1명 평가
• 고지혈증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상태로, 심혈관 질환, 뇌졸중, 심장마비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의 주요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 비만,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 부족 등이 있으며, 특히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식단은 혈중 지질 수치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이 중요하며, 포화지방과 당분의 섭취를 줄이고, 대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채소, 통곡물,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생선 등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혈증이 있으시다면 탄수화물과 포화지방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릉 피하시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