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해서 몸 안의 지방을 줄이면 염증도 줄어드나요?
몸 안의 지방이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다이어트를 통해 몸 안의 지방을 줄이면 염증도 줄어들까요?
관절이나 고질적인 시큰거림 등이 있는데 없어질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만이 각종 염증을 일으킬 수는 있지만 다이어트를 하게된다고 모든 염증이 없어지는것은 아닐것이라 예상됩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체내 지방은 신체의 염증 과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방 세포는 염증 매개체들을 생성하고 방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주변 조직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내의 지방이 과도하게 늘어나면 면 체계가 과부하를 받고, 만약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