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늘격렬한딸기
탄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탄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어떤 영향을 주나요? 전문가들이 말씀하시길 탄음식을 섭취는 괜찮지만 탄 연기가 암을 유발한다고 하더라고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 음식을 지속적으로 장기간 섭취하게되면
발암 물질을 섭취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 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일부 영양소의 파괴를 초래할 수 있으며, 특히 고온에서 조리된 탄 음식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이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조리 방법을 선택하고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탄 음식을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탄 부분에는 아크릴아미드와 헤태로사이클릭 아민같은 발암 물질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온에서 구운 음식(고기, 감자 등)은 이런 물질들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암과 심혈관 질환의 위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탄 음식을 적당히 섭취하고 탄 부분은 자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기는 특히 호흡기에 해롭고 장기적으로 암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