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사람마다 모두 다르겠지만, 과학적으로 아침 7시, 점심 12시, 저녁 6시 조합도 괜찮습니다. 몸에는 해의 움직임에 맞춘 생체 시계(생체 리듬)이 존재하는데, 대사 활동을 조절하는 인슐린 감수성은 아침과 낮에 가장 높고 밤이 될수록 뚝 떨어지기 때문이랍니다.
아침을 일찍 먹으면 밤새 휴식기였던 신진대사가 빠르게 깨어나서 온종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쓰기 시작합니다. 반대로 저녁 식사는 늦어질수록 몸에 손해랍니다. 밤에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분비되면서 췌장의 기능이 떨어지므로, 늦게 먹을수록 혈당이 쉽게 오르고 소비되지 못한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되기 쉽습니다. 따라서 잠들기 최소 3~4시간 전인 저녁 6시에 식사를 마치는 것이 소화 기관을 쉬게 하고 숙면을 유도하는데 과학적으로 정말 이상적일 것입니다.
포인트는 해가 떠 있을 때 대사 활동을 활발히 하고, 밤에는 위장을 비워두는 것이랍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