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보다 뒤처지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많은 순간 우리를 불안하게 만들고 끝없는 비교의 굴레로 밀어 넣곤 합니다. 특히 주변 동기들이나 친구들이 무언가를 빠르게 성취해 나가는 것처럼 보일 때 이 마음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제가생각했을때 저는제또래의보통친구들보다물질적으로나성공에대해서는한참밑에있는것같아요 저는차도없고집도부모님집에서살구월급도작아요^^ 그런것들에관한비교를평소에잘안하다가한번씩현실자각이되긴하죠 그럴때그생각에빠지는것보다제가지금할수있는것들을하려고하는것같아요 제가원하는것에실패를많이하는데요(생활적인것)잘했어야됐다고넘기고또다시노력해나갈려고하는것같아요 그러다보면작은것이라도성공할때가있고나중엔더나은사람이될수도있을것같아요 이미열심히사시는것같은데좋은날이오시면좋겠습니다~

  • 인생의 최종 승자는

    우보의 걸음이 아닐까 싶네요.

    경쟁에서 잠시 밀려나는 것은 한순간으로써

    기분이 상할뿐이라 보시고

    최종의 승자는 즐기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게

    멋진 삶이라 생각하고 지내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남과 비교는 절대좋은결과를 이룰수없습니다 자기자신을 믿고 남의 잘되는것을 부러워하지말고 지금자리에서 한걸음씩 나가도 충분합니다 님의 모습도 누군가는 부러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