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따뜻한다람쥐
밤에 먹는 사과는 왜 안 좋은 건가요??
사과는 아침에 먹어야 한다고 하잖아요 왜 밤에 먹는 사과가 몸에 안 좋은 건가요?? 그리고 아침에 먹을 때는 공복에 먹어야 좋나요 식사 후에 먹는 게 좋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자기전 사과를 섭취하면 산성때문에 위산 분비가 촉진되어 숙면에 좋지않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 사과는 언제 먹어도 건강에 좋지만, 밤에 먹으면 펙틴과 유기산 때문에 소화 문제나 숙면 방해, 혈당 상승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포만감, 변비 예방, 영양 섭취에 유리하지만, 꼭 공복에 먹을 필요는 없으며, 자신의 소화와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