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EKOPFG
야채같은 경우에 오래 먹으려고 냉동실에 넣어두면 영양소는 파괴가 되는가요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나물종류를 오래 먹으려고 비닐 봉투를
이용해서 냉동실에 넣어 두고 나중에 먹는데요 이럴경우 나물의
영양소가 파괴가 될수 있는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야채, 고기 등 냉동실에 오래 넣어 놓아도 영양소가 파괴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은 열이 가해지는 조리 과정일 때 일어납니다.
다만, 냉동실에 넣으면, 야채 등 수분이 많은 식재료의 경우,
물이 얼음으로 되는 과정으로 인해서 부피가 커져 조직이 손상을 받습니다.
그리고 녹을 때, 물이 흘러나오고 이 때 일부 영양성분의 손실이 됩니다.
냉동을 한다고 해서 영양소 자체가 파괴되는 것은 아닙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야채의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밀봉하여 적절히 냉동해둔다면 영양소 파괴가 크게 되지않을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
• 냉동실에 야차를 보관하는 것은 영양소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여겨지지만, 일부 영양소는 냉동 과정에서 파괴돌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와 같은 수용성 비타민은 냉동 시 손실될 가능성이 있지만, 신선한 상태에서 빠르게 냉동하면 이러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나물 종류의 경우, 냉동 보관을 통하여 미생물의 성장과 부패를 방지할 수 있어 영양소를 비교적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동된 나물은 조리 시에도 영양소가 잘 보존되므로, 적절한 방법으로 냉동하면 영양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