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ETF 순유입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매운음식을 먹으면 입안이 따갑고 혀가아픈
매운음식을 먹으면입안이. 따갑고 혀가아픈이유가 있나요? 그리고 매운음식을 잘먹는 사람은 그런감각을잘느끼지 못하는것 같은데 왜 그런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매운맛을 잘 먹고 못 먹고를 가르는 것은 입안의 TRPV1 수용체 때문입니다. 이 수용체는 매운맛과 43℃ 이상의 고온에 반응해 매운 음식과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타는 듯한 느낌과 통증을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매운 음식을 잘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TRPV1 수용체가 상대적으로 적어 매운맛에 대한 민감도가 덜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