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메뚜기67
역류성 식도염은 흔한질병인가요??
먹고 바로자거나 그런것도 아닌데 가끔씩 속이 더부룩하고 위가 부은느낌이 듭니다 약은 먹고는 있는데 혹시 약말고 위에 좋은 음식이 뭐가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위의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사과의 섬유질이 장의 움직임을 개선하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섬유질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를 원활하게 합니다.
콩류: 검정콩, 백태, 렌틸콩 등은 섬유소가 풍부하며, 건강한 마이크로바이옴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매우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식품으로, 장내 박테리아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김치: 한국 전통 발효 음식인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하여 위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과일로, 염증을 줄이고 위의 벽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녹차: 녹차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소화계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바나나 ,요거트, 오트밀등이 있어요
저는 천마와 같은 마류도 좋은것 같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