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소통남
소통남24.03.26
백미보다 현미가 더 영양가가 있나요?
현미가 몸에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나중에 현미만 먹는게 몸에 좋은것은 아니다라는 얘기를 들어서요.
열씨미 참고 현미를 먹고있었는데 백미를 먹어줘야되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현미는 백미에 비해 영양소가 풍부하므로 건강에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백미도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백미는 현미에 비해 더 낮은 식이섬유와 미네랄 함량을 가지지만, 식물성 단백질과 일부 비타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와 백미를 균형 있게 섭취하여 영양소를 다양하게 공급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화력이 약하신분들은 현미를 과도하게 섭취하게되면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때문에 적당한 균형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백미와 현미는 둘 다 영양적인 면에서 각각의 차이가 있습니다. 현미는 식이섬유, 비타민 B,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혈당 지수가 낮습니다. 반면에 백미는 부드러운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 현미보다 저렴합니다.
개인의 영양 섭취 상태와 건강 목표에 따라 백미와 현미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현미가 몸에 좋을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소화가 잘안될수도 있기 때문에 처음드신다면
백미와 현미를 섞어서 드시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