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솨라있네자네77
오래 발효시킬수록 좋은 음식은?
포도주는 50년산 100년산등 오래 묵힐수록 맛이 좋아진다고 하는데~김치는 너무 오래 묵히면 못먹죠 오래 묵힐수론 더 좋아지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우선 다른나라의 대표적인 발효음식은 요구르트, 치즈 등이 있겠네요
공통점은 유산균등 유익균이 많다는 거구요
우리나라는 발효식품이 발달된 나라입니다 .
우리나라 발효음식으로는 김치 ,된장,간장 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양념으로 많이 쓰고 매식사 먹어도 부담이 없다는점 ,
요거트는 요거트 자체만으로 과일이나 시리얼을 넣어 먹지만
우리발효음식들은 무궁무진하게 음식에 사용되는거 같아요 . 실용성이 높다는점 과 된장 ,간장 등 오래 발효 시킬수록 더 좋은 유익균들과 감칠맛이 생기는것도 장점인거같고
막걸리를 예로 든다면 막걸리를 만들고 좀 더 두면 천연식초가 되거든요 . 그렇게 만든 식초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
단점이라면 발효식품으로써의 이점도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발효 할때 상하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소금을 많이 넣습니다 . 나트륨을 너무 많다는것이 단점이 되겠네요 . 단점은 혹시나 해서 써봤어요 .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포도주도 마찬가지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보면
간장이나 된장 같은 경우도 오래 묵힐수록 좋은 음식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