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처음부터생기있는보더콜리
저는 보통 어색해서 시선을 피하거나 안 본 척..?하는 것 같은데 다른 분들은 마주치면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요. 그냥 예의상 웃으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아샷츄
저는 살짝 1초정도 응시했다가 피하는 편이에요
딱히 눈마주치는게 부끄런 일도아니고 오히려 너무
재빨리 피해버리면 더 뻘쭘할 것 같아서요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호리호리한불곰386
일본적으로 모르는 사람과 눈이 마추치면 서로 시선을 피하는게 맞죠,계속 쳐다보다가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도 있고 그렇게 져다볼 이유도 없죠
깜찍한황새59
길가다가 모르는사람과 눈이 마주쳤을때에 그냥 별일아니듯이 그냥 제볼일봅니다.
가던길 마저 갑니다.
모르는분이기에 웃지도 않고, 따로 인사같은 제스처는 취하지 않습니다.
늘따뜻한햄버거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혹시라도 그 사람이 제게 말을 걸면 그 말이 어떤 말이든 상관없이 후~ 상식에 사로잡히지 말아요~ 라고 대답해 줍니다.
희망찬베리
저는 그냥 가볍게 눈인사 정도 하는 편이 좋은 것 같아요 근데 현실에선 저도 어색해서 그냥 시선 돌리거나 못 본 척할 때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ㅋㅋㅋ 괜히 계속 쳐다보는 것보다 잠깐 마주치고 지나가는 게 편하더라고요
도라에몽
저는 모르는 사람과 눈을 마주치면 약간 인사하는 편인 것 같아요.뭔가 눈이 마주치면 인사를 해야한다는 것이 몸이 박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모르게 인사가 나가는 편인 것 같아요:) 하지만 가끔 눈을 안 마주친 척 하고 피할 때도 몇 번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