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모르는 사람과 눈 마주치면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보통 어색해서 시선을 피하거나 안 본 척..?하는 것 같은데 다른 분들은 마주치면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해요. 그냥 예의상 웃으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살짝 1초정도 응시했다가 피하는 편이에요

    딱히 눈마주치는게 부끄런 일도아니고 오히려 너무 

    재빨리 피해버리면 더 뻘쭘할 것 같아서요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일본적으로 모르는 사람과 눈이 마추치면 서로 시선을 피하는게 맞죠,계속 쳐다보다가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도 있고 그렇게 져다볼 이유도 없죠

  • 길가다가 모르는사람과 눈이 마주쳤을때에 그냥 별일아니듯이 그냥 제볼일봅니다.

    가던길 마저 갑니다.

    모르는분이기에 웃지도 않고, 따로 인사같은 제스처는 취하지 않습니다.

  •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습니다. 그러다 혹시라도 그 사람이 제게 말을 걸면 그 말이 어떤 말이든 상관없이 후~ 상식에 사로잡히지 말아요~ 라고 대답해 줍니다.

  • 저는 그냥 가볍게 눈인사 정도 하는 편이 좋은 것 같아요 근데 현실에선 저도 어색해서 그냥 시선 돌리거나 못 본 척할 때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ㅋㅋㅋ 괜히 계속 쳐다보는 것보다 잠깐 마주치고 지나가는 게 편하더라고요

  • 저는 모르는 사람과 눈을 마주치면 약간 인사하는 편인 것 같아요.
    뭔가 눈이 마주치면 인사를 해야한다는 것이 몸이 박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모르게 인사가 나가는 편인 것 같아요:) 하지만 가끔 눈을 안 마주친 척 하고 피할 때도 몇 번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