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힘찬하늘소177
힘찬하늘소17723.07.27
비타민 B를 섭취하기 좋은 식단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비타민 B 복합체에는 물질 대사 기능의 증진 및 보조, 피부 및 근육 조직의 유지, 면역 및 신경 작용 증진, 혈구 및 세포 성장 등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데요.
비타민 B를 섭취하기 좋은 식단에는 뭐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타민B군을 섭취하려면 돼지고기 닭고기 등이있고 치즈 요거트 등 유재품을 통해서도 섭취할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비타민 B 복합체는 물질 대사 기능의 증진 및 보조, 피부 및 근육 조직의 유지, 면역 및 신경 작용 증진, 혈구 및 세포 성장 등 다양한 기능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B는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특정 질환이나 건강 상태로 인해 비타민 B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 비타민 B 보충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곡류: 쌀, 보리, 밀, 옥수수 등
콩류: 콩, 두부, 낫토 등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 등
가금류: 닭고기, 칠면조 등
유제품: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
견과류와 씨앗: 아몬드, 호두, 땅콩, 해바라기씨 등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감자, 버섯 등
과일: 바나나, 키위, 오렌지, 사과, 토마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