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크롬병 환자가 계란후라이를 반숙으로 먹어도 되나요?

제가 크롬병 판정을 받았는데 음식이 가장 걱정이 되더라구요;; 제가 음식중에서 계란후라이를 좋아하는데 계란을 반숙으로 먹어도 되는지 궁금해서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크론병 진단을 받으셨다니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드시는 즐거움이 큰데 음식 제한이 생기게 되면 정말 답답하죠. 크론병 환자에게 계란은 부드럽고 영양이 많은 최고의 단백질원이나, 아쉽게도 반숙보다는 완숙으로 드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반숙이나 날계란은 살모넬라균 같은 식중독균에 노출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크론병 환자분들은 장이 약해져 있고 치료제 등으로 인해서 면역력이 낮아진 경우가 많아서, 일반인보다 식중독에 취약하고 감염시 장염 증상이 심해져서 질환이 악화될 수 있답니다. 그러니 계란후라이를 드실 때는 노른자까지 앞뒤로 단단하게 익혀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삶은 계란이나 부드러운 계란찜도 괜찮은 대안이 되겠습니다!

    좋아하시는 반숙을 못 드셔서 속상하시겠지만, 조리법만 완숙으로 약간 바꾸어서 안전하게 영양을 챙기면서 건강하게 관리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0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