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멋진부릉카100
아이가 3살인데 과자를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아이가 3살 먹었는데 초콜릿이나 과자류 젤리류로 간식을 먹어도 되는지 아니면 좀 더 나이를 먹고 먹여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3살 아이에게 초콜릿, 과자, 젤리 등을 간식으로 주는 것은 가능하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적당한 양: 과자나 초콜릿은 당분이 높으므로 적당한 양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영양 균형: 간식은 영양 균형을 고려하여 다른 건강한 간식 예를 들어, 과일이나 요거트를 함께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3. 부드러운 식감: 젤리와 같은 식감은 아이가 잘 씹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질식 위험에 주의해야 합니다.
4. 정서적 습관: 간식을 주는 것에 있어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3살 아이가 과자를 먹는 것은 괜찮지만, 적절히 관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