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BMI 높고 다이어트 힘든데 홈트 효과 있을까요?
제가 BMI 수치가 높은 편인데,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로 식단 조절이 너무 힘들어서 다이어트가 잘 안 돼요... 헬스장에 갈 시간도 부족해서 홈트레이닝을 생각 중인데, 혹시 BMI가 높은 사람이 홈트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인터넷에는 효과가 있다는 말도 있고, 헬스장처럼 전문적인 관리가 없으면 힘들다는 말도 있어서 헷갈립니다...ㅠㅠ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어떤 운동을 하는 게 좋을지, 식단은 어떻게 병행해야 할지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홈트레이닝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신 분들의 후기도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홈트에는 스쿼트 푸쉬업 등 복합 근력운동을 주 4회 저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식단 조절도 도와 주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