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학자금대출 등록금과 생활비를 무조건 최대 한도(FULL)로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대출은 장기간이고 금리가 매우 낮아서 인플레이션을 생각하면 돈을 벌어다주는 복지성 대출이기 때문입니다. 기회가 있을 때 받아두면 좋습니다. 우량 대출이라 신용 점수에도 큰 타격이 없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취업후상환보다는 일반대출을 추천드립니다. 일반대출은 엄청 길고 금리가 낮은데요. 취업후상환은 내가 취업하게되면 미리 갚아야하고, 금리도 변동금리라서 언제 바뀔지 모릅니다. 일반대출은 고정금리라서 그야말로 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