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보통 학자금 대출 얼마씩 받으시나요?

제가 학자금 대출 취업 후 상환을 하려고 하는데 생활비? 등록금?이 따로 있는것 같은데 보통 생활비 얼마씩 정도 하시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학자금대출 등록금과 생활비를 무조건 최대 한도(FULL)로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그 대출은 장기간이고 금리가 매우 낮아서 인플레이션을 생각하면 돈을 벌어다주는 복지성 대출이기 때문입니다. 기회가 있을 때 받아두면 좋습니다. 우량 대출이라 신용 점수에도 큰 타격이 없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취업후상환보다는 일반대출을 추천드립니다. 일반대출은 엄청 길고 금리가 낮은데요. 취업후상환은 내가 취업하게되면 미리 갚아야하고, 금리도 변동금리라서 언제 바뀔지 모릅니다. 일반대출은 고정금리라서 그야말로 꿀입니다.

  • 저는 처음에는 월급의 절반이상이 생활비로나가고 다른거 신경쓰다보니 대출 갚기 힘들었어요.

    지금은 달에 50만원이내로 생활비 쓰고 200내외로 상환해서 끝냈습니다.

    이자생각하면 빠른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