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꾸물꾸물할때 음식추천해주세요
날씨 꾸물꾸물할때 음식 추천해주실거 있나요
저녁메뉴요
너무배부르지않게 간단하게 먹는거 좋아요
파전 칼국수 빼고 추천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날씨가 꾸물꾸물한 날에는 일조량도 줄어서 세로토닌 분비가 감소하니 몸이 쳐지신다거나 울적해지기 쉽습니다. 영양사 입장에서 저녁에 너무 헤비하지 않으면서 소화가 잘 되고 기분 전환을 돕는 가벼운 메뉴들을 다양하게 추천드리겠습니다.
1 ) 따뜻한 토마토계란탕을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국물이 몸을 데워주고 달걀의 단백질과,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이 피로 해소를 도와서 저녁에 부담없이 드시기에 좋답니다.
2 ) 다른 메뉴로는 구운 버섯 두부 샐러드가 있습니다. 흐린날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D를 버섯으로 보충해주시고, 구운 두부로 포만감을 채우시되 저당 오리엔탈 드레싱을 챙겨주시면 속 편한 웜샐러드가 됩니다.
3 ) 따뜻한데 맑은 국물을 선호하시면 바지락 순두부 맑은탕도 좋은 대안이 되겠습니다. 타우린이 많은 바지락이 피로를 풀어주고, 부드러운 순두부는 소화 흡수도 빨라서 늦은 시간에도 속이 더부룩하지가 않습니다.
기름진 파전, 밀가루 중심의 칼국수, 수제비류 같은 고탄수화물 식단 대신,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고 칼로리 부담없는 영양 좋은 메뉴들로 가볍고 건강한 저녁 식사를 드셔보시길 바랄게요.
맛있는 저녁 식사 되세요.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18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