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뽀얀굴뚝새243
커피를 마시면 잠이 안와서 안마시게 되는데 디카페인 커피는 수면에 영향이 없을까요?
커피를 가끔 마시고 싶지만 커피만 마시면 새벽까지 잠을 못잡니다. 그래서 아예 안 마시는데요.
요즘에는 가격이 좀 높더라도 디카페인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디카페인 커피는 수면에 영향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디카페인은 일반 커피의 97% 이상 카페인을 제거해 한잔당 2~5mg 정도만 남아요
보통 수면엔 거의 영향을 없지만 민감하시면 저녁에 드시지 마세요
• 안녕하세요.
디카페인이더라도 반드시 카페인이 0는 아닙니다.
상대적으로 일반 커피에 비해서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카페인에 대한 민감성은 사람마다 엄청 다릅니다.
저의 경우, 하루에 5잔을 마셔도 전혀 졸립지가 않아요.
그래서 디카페인을 마셔도 수면에 영향이 없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조금만 디카페인을 마셔도 잘 못 자는 즉 수면의 질이 하락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커피는 디카페인이라고 하더라도 되도록이면 저녁에 비해서 아침에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