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교정 후에 치아배열에 빈공간이 많은데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앞니가 삐뚫게 생겼어서 교정을 했었는데 교정전문의가 있는 치과였어요. 제 치아가 보통 성인치아에 비해 살짝 작은 편이기도 했고 치아를 최대한 보존한 상태에서 하고싶었는데 의사가 4개 모두 발치를 하더라구요. 교정 3년 끝나고 나니까 위아래 모두 치아 빈공간사이에 혀가 지나다닐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생겨있었어요. 웃으면 보이는 쪽에요. 이미 교정 끝나서 빈공간에 대한건 언급을 전혀 안하고 제가 치아가 작은 편이니 나중에 미관상 이쁘게 하고 싶으면 잇몸을 좀 자르는 것도 좋다는 식으로 말하는데 좀 그렇더라구요. 그 뒤로 안갔어요.

이럴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치아배열이 고르길 바랬는데 빈공간 볼때마다 너무 속상해요. 윗니 앞니 두개만 벌어졌던거라 위에만 발치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혹시 방법 없나요? 재교정도 생각하고 있는데 몇년씩 걸린다거나 외관상 티가 나는 것은 싫거든요.. 해결책 좀 부탁드려요. 재교정을 하게 된다면 얼마나 해야하는지도요.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