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원복 보험전문가입니다.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치료를 하면 병원비 못지 않게 간병인 비용이 걱정이 됩니다. 따라서 가정경제나 자녀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하여 간병인 보험을 들게 되는데요, 가입시기는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직 크게 아프지는 않지만, 여기저기 아픈 곳이 늘어가고 가족력으로 큰 질병을 앓을 가능성이 높다면, 그리고 부모님들 중에 간병인을 사용할 만큼 아팠던 이력이 있다면 가입을 적극 고려해볼만 합니다.
보험료는 가입연령 및 보험사에 따라 상이합니다만 월 5~10만원선이 적정합니다.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