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날으는피자
유자차 밑에 가라앉아있는 유자 먹어도 되는건가요?
마시다보니까 그냥 찌꺼기?까지 다 먹은 것 같은데 그런거 먹어도 되나요? 약간 달콤쌉사릅하더라고요. 먹어도 별 탈 없겠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유자를 깨끗이 세척하여 만든 유자청일 경우 같이 섭취하여도 큰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 유자차를 마신 후 남은 유자 건더기에는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고지혈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더기는 달콤쌉싸름한 맛을 가지고 있어 유자차의 풍미를 더해주고, 영양적으로도 이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