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시영, 캠핑장 문제 사과했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놔덥자너
수도물을 마시면 어떤 영양소를 먹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초등학교 체육시간에 아이들이 수도물을 운동장에서 마시던데요
수도물을 마시게 되면 어떤 영양소를 먹게되는지 궁금합니다.
약품때문에 괜찮을지 걱정도 되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즘에 수돗물 같은 경우는 환경 사업소에서 기본 적인 나쁜균들을 다 없애고 미네랄 등이 많이 들어있는 물을 만들어서 그냥 드셔도 무방할 만큼 잘 정사 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수도물은 수분 보충을 할 수 있고 체액량을 유지하고, 운동 후에는 특히 중요합니다. 미네랄인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체온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약물 복용 시 수분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리나라의 수돗물은 대부분 안전하지만, 수질 오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건강한 식습관과 함께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