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의 음역이 오자별극사탄이라고 하는데 무슨 뜻인가요?

옛날에 우리나라가 외국 국가들을 부를 때 한자로 음역하여 불렀잖아요.

우즈베키스탄을 오자별극사탄이라고 불렀다는데 한자로 무슨 뜻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우즈베키스탄을 옛날에 오자별극사탄이라고 불렀다는 것은 한자로 발음을 음역한 사례입니다. 이 경우 각 한자는 의미보다는 원래 발음에 최대한 가깝게 표현하기 위해 부른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