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음식을 통해서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는 습관은 의학적으로도 권장하는 최고의 방법이랍니다.
TV에서 식이섬유를 강조하는 것은 현대인의 채소 섭취량이 워낙 적기 때문이며, 원래는 통곡물, 채소만으로도 충분히 채울 수 있어서 현재의 식습관을 꾸준히 유지해주셔도 문제가 없겠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식사만으로는 완벽하게 채우기는 힘들어서 성인들이 따로 챙기면 좋은 성분들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 실내 생활이 잦은 현대인에게 가장 결핍이 되기 쉬운 비타민D입니다. 뼈 건강과 면역력에 필수이지만, 하루에 햇빛을 20분 이상 쬐지 못하면 음식만으로 보충하기는 어렵습니다.
2 ) 혈행 개선과 세포 보호를 돕는 오메가-3로, 평소 등푸른생선을 매주 2~3회 1회당 100~200g정도 드시지 않는다면 영양제로 채워주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3 )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는 유산균과 스트레스, 피로 완화에 관여하는 마그네슘입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C, 비타민B군, 코엔자임Q10이 있습니다!
지금처럼 균형 잡힌 식단을 중심에 두시되, 햇빛 노출이나 생선 섭취량같이 질문자님 하루 일과를 고려하셔서 부족한 1~3가지를 선별해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